화장실만쓰는거너무하지않나요

https://supple.kr/news/cmnpbraq00071skoa410hc4i9

 

카페화장실 유료화 찬성합니다.

 

얼마나 몰상식한사람들이 많았으면 기사화가 되나요.

 

진짜 남의 화장실 썼으면 감사의표시라도

 

음료하나는 사서 나가는게 당연한거아닙니까?

 

진짜 화장실만 쓰는거 너무해요.

 

19
0
댓글23
  • mama#Dzz8
    급한것도 이해되지만
    그건 결국 본인사정이잖아요
    개인사정으로 
    영업하시는분에게 폐를 끼치는것보다
    음료한잔이라도 팔아주고 이용하던가
    음료가 필요없을때라면
    이용료를 내고 이용해도 
    감사할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장실만 이용하는데도 
    마음 편할것이고요
  • 프로필 이미지
    채규일#t1JH
    맞습니다.
    카페 사장님이 자원봉사자도 아니고...
    양심상 아메리카노 한잔이라도 포장해와야죠...
  • 프로필 이미지
    잘생긴물소#Mdin
    작성자
    정말 공감합니다. 카페는 공중화장실이 아닌데, 양심 없이 화장실만 이용하는 분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를 보는 점주들이 많을 것 같아요.
    최소한의 예의를 지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이건아니잖아
    얌체족들이죠 화장실을 썼으면 음료라도 하나 사서 나가던가 자기들 원하는것만 취하고 손해는 일절 안보려하는것도 황당해요
  • 프로필 이미지
    이소은#mLQU
    저도 유료화 찬성해요
  • 프로필 이미지
    토끼님#xWWo
    저도 상식적으로 당연히 이용객이 사용이 맞다고 보는데요 그냥 나 하나 어때 이런 생각으로 그냥 이용하는 분들이 많았나봐요 그런 사람이 10명이면 카페사장 입장에서는 하나가 아니고 열인데 말이죠
  • KRR78ZJ#OZIm
    오늘도 연휴의 첫날  카페앞은  길이 끝이안보이게 밀리고 있는데  한가족이  카페안으로 쑥 들어와 화장실 찾길래  다녀와서 주문하겠지 했더니  볼일만보고 휭가버림. 몰상식한 가족들 ㅠ
  • 프로필 이미지
    괜찮아
    저도 화장실만 이용해본적은 없네요
  • 공산당이 싫어요!
    맟습니다! 임대해서 쓰는건데 화장실만 쓰는것 이기적이다..급한사정은 알겠으나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은 모르는척하고 지 급한것만 생각하는건 분명갑질이다
  • 프로필 이미지
    눈사람
    저도 좀 그런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봄바람
    긴급한 생리적 현상은 인간의 본능인데 법으로 제한받는 상황이 안타깝네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나는누구#fgd3
    이번 화장실 논란을 통해 우리 사회의 단면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크으으#NidB
    화장실 이용권은 일종의 경고장이자 자구책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 Maybe#duY5
    이용자가 그렇게많으면 공중화장실을 만들어야지~~
  • 프로필 이미지
    한우#RFN4
    카페 화장실만 이용하고 가는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업주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간단한 음료라도 구매하는 것이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하트임
    서로의 입장 차이가 팽팽한 만큼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잘못이라고 단정 짓기는 매우 어려워요
  • 프로필 이미지
    콩나물#ovSs
    법조계의 해석을 통해 사적 자치 원칙이라는 개념도 다시 배웠어요
  • 프로필 이미지
    효자유치원
    비용을 받으려는 사장님들이 문제가 아니라
    양심없이 화장실만 사용하려는 사람이 문제죠
  • 프로필 이미지
    아르바이트
    맞아요 그런 사람들이 문제긴 해요
    양심이가 없는건지
  • 프로필 이미지
    성장하는가치
    사실... 이거에 대한 생각은 못해봤지만, 너무 당연한거라, 어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