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님#xWWo
항상 느끼지만, 손님은 왕이다라는 마인드가 강한 사람이 너무 많은거같네요..
자기는 돈을 냈으니, 내 맘대로 하겠다 갑질하겠다 이런 마인드가 너무 많은거같아요.
차라리 뚜껑이 날파리에 붙어 있으면 마시기 전에 교환을 한다면 이해를 하겠는데,
커피를 다 마시고 나서 한시간뒤에 찾아가서 환불한다는게 진짜 웃긴거같네요..
사장님 입장에서는 환불 안해주면 손님이 어떠한 짓을 할지 걱정되니 그냥 환불해주게 되고..
저런 진상들 보면 진짜 어떻게 해줘야할까요..
자영업자 하시는분들이 보호 받을 수 있는게 없으니 참 안타까운거같아요.
자기 가게를 지키기 위해선 그냥 저런 진상들을 무조건 미소 지으면서 상대해줘야한다는게 참 안타까운거같아요.
진상처벌법 이란건 말이 안되겠지만, 뭔가 저렇게 악용하는 진상으로 부터 보호 받을만한 법이 있으면 좋겠네요.
서비스직 하시는분들 얘기 들어보면 진짜 말이 안되는 진상들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어떻게 해야 저런 진상이 사라질까요..!
진짜 이런 기사들 보면 너무 답답하네요 ㅠ
서비스직하시는분들이나 자영업하시는분에게 갑질하거나, 자기가 왕이다 라는 마인드를 좀 버렸으면 좋겠네요.
진상들은 자기가 당해봐야 정신을 차릴텐데.. 절대 안고쳐지겠죠.. 참 안타까운거같아요.
어떤 삶을 살았길래 저런 마인드를 가지게 된걸까요.
자영업자나 서비스직이신분들이 보호받는 사회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0
0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