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뚜껑에 날파리, 환불해달라"…1시간 뒤 찾아온 손님

커피 다 마신 뒤 찾아와 환불 요청, "밖에서 드시다가 들어간 것 같다" 카페 사장님 하소연

커피 뚜껑에 날파리가 있다며, 음료를 사간 뒤 1시간만에 환불해 간 손님 이야기가 자영업자 카페에 전해졌다./사진=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 커피를 산 지 1시간 만에 찾아와 날파리가 있다며 환불해 간 손님 이야기가 전해졌다.

18일 자영업자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엔 저가 카페 사장님의 하소연이 올라왔다.

한 손님이 2000원짜리 커피를 사간 게 이야기 시작이었다.

그는 1시간 뒤 다 먹은 커피를 들고 다시 카페에 왔다. 그리고는 커피 뚜껑에 벌레가 있다며 환불해줄 것을 요청했다.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카페 직원은 당황해서 "죄송하다"며 환불해주었다.

이를 들은 카페 사장은 "밖에서 커피를 드시다가 날파리가 들어간 것 같다"며 "매장에서 그랬다면 혹여라도 죽어 있어야 하지 않느냐"며 토로했다.

비슷한 경험을 한 적이 있다는 사장님들 공감이 이어졌다.

한 자영업자는 "빵 야외에서 다 먹고 벌이 앉았다가 갔다며 환불해 가는 손님도 있었다"며 "계산대에서 소리 질러서 그냥 줘서 보냈다"고 했다.

비슷한 경우 절대 환불을 안 해준단 이도 있었다. 또 다른 자영업자는 "성공의 기억 반복이 진상을 끊임없이 만들어 낸다"며 "그런 손님들 안 온다고 장사 망하지 않는다"고 강경 대응을 주문하기도 했다.

조회 94,918 스크랩 0 공유 71
댓글 79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제우스
    2026.06.2115:10
    선량하고 무고한 사람에게 아픔을 주는 뻔뻔한 진상들..저주받다가 고통스럽게 뒈지길 바란다...퉤~~
    • 익명
      2026.06.2211:20
      C펄 관계도 없는 기사에 정치글 싸지른것들고 꼬옥 고통스럽게 D지길..
  • 나야나
    2026.06.2115:33
    재수없어 저런손님 왕진상땜 속상하지만선량한 손님들이더많기에 힘내서장사한다 사장님들힘내세요
  • 아수라박#5UWL
    2026.06.2118:51
    손으로걷어내면되지 먹어도 안죽어 인간들이 더럽지
  • 제갈윤#5KzH
    2026.06.2117:17
    한잔더먹어서 돈벌겠다 싶다. 이런 강경한 고객들 덕분에 어디 자영업 하겠냐? 말도 안되는 얘기듣다 듣다 이런경우는 첨보네? 뚜껑열어놓았으니 들어갔겠지! 지들잘못 안챙기고 파는 가게주인들이 뭔 책임이야?
전체 댓글 보러가기 (7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