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노조도 불매 동참

이번 스타벅스 논란이 단순 온라인 비판 수준을 넘어서 

공무원노조와 공공기관까지 확산되는 걸 보니..

 

더 심해지는 기분인데요 정말 ㅋ

사회적으로 꽤 민감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에 저 제 눈을 의심했잖아요

 

진짜 정신이 어떻게 된건지..하..


특히 5·18 민주화운동이나 박종철 열사처럼 

한국 현대사에서 의미가 큰 사건들을 연상시키는 표현이 

마케팅에 사용됐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낀 것 같네요

 

저도 소름이 끼쳐서 

한동한 말이 안오더라구요 ㅎ

 

공무원노조도 참여한다고 하니

전국민이 본때를 보여줘야 진짜 하..


기업 입장에서는 의도가 아니었다고 해명할 수도 있겠지만,

대형 브랜드일수록 사회적 역사성과 상징성에 더 신중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니 결제 라인이 몇인데

이걸 못 잡는 건가요 ㅎ
공무원노조가 기프티콘이나 텀블러 사용까지 자제하자고 나선 건 

단순 소비 문제를 넘어 사회적 메시지로 받아들이는 분위기라는 의미로도 보이구요 ㅎㅎ


요즘은 브랜드 이미지가 곧 기업 경쟁력이 되는 시대라 

이런 논란은 단기간 매출보다 신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크다고 느껴집니다

 

신세계 좀 반성좀 했으면 좋겠어요..

불매 ㅎ

저도 텀블러 깨고 싶은 기분

너무 진짜 완전 실망이에요 

기프티콘은 어째야 하는 지 참 ㅠㅠ

 

 

의도가 있었는지 없었는지

명확했으면 좋겠고

환불 정책도 좀 나오면 좋겠네요

 

안쓰고 싶은데 있는게 넘 많음 ㅠㅠ

22
0
댓글23
  • 하니#xJdM
    BEST
    누군가 뒤에서 조종하는 느낌
  • 아야#armP
    BEST
    굳이 싶은데? ....
    난 투썸, 더벤티, 스타벅스, 빽다방, 공차, 그리고 파스쿠치등등 ...그냥 보이면 들어가서 차마실거임. 다들 우르르~~피곤함
  • 카오스#cFyv
    BEST
    북한 사람이네.  
  • KREW7XBG#bbAX
    공무원 노조 무안공항 사고는 왜 한마디도 안하니 말해봐 제주공항 불매 해야지
  • 환건김#IIFf
    스벅가자
    ♡이선숙♡혜린혁재맘#jlek
    2찍?극우?
    행복한 하루#NR0f
    스벅으로 가요
    KRLXKJA#axHs
    스벅 스벅 멸공.일찍 극좌.개딸은 가공해서
    테무커피 마실듯
    최문환#f7CC
    정신없는거여
    미국놈 똥이 좋은거여
    김여진#N9ec
    스벅  고고 .^^
    응큼꼼돌이#iBRH
    진짜 가고 그런소릴해라.. 주변인이 있을까 모르겠다만 가는김에 이번에 주변인들한테도 좀 한잔씩돌리고..
  • 샤리프#UE5t
    지선 끝나면 다시 스벅 갈 자들이 선거용 불매운동하고 있으니 다들 이념에 미친 놈들 같네요
    !!!!!?
    지선 끝나도 안가 맛없어~
  • KRFW99N#LEzr
    미친년놈들이 개거품. 물고 지랄들 하네 ㅉㅉ
    이츠17#WISG
    근데 스벅에 어쩌다 내란견, 일벌레들이 꼬이게 됐지? 알았으니까 너나 가. 양보 할게
  • #tGV8
    여름 레디백 프리퀀시 하면 다 간다 ㅋㅋ
    필릭스#wceN
    그 이벤트도 취소됌
    #tGV8
    헐 미친
  • 청산거사#ZoCs
    가지가지한다
  • 주동식cashwalker#uhhw
    수준하고는ᆢ컵모양이 드럼통을 닮은 탱크가 맞더만ᆢ
  • 프로필 이미지
    라니#bH6I
    스타벅스 논란이 이렇게까지 확산되다니 정말 안타깝네요.
    
    공무원노조의 불매 동참은 사회적 메시지를 넘어 기업의 책임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 김진란#7XNc
    참내 나라꽁좋다
    ♡이선숙♡혜린혁재맘#jlek
    한글도 제대로 못쓰네...나라 잘 돌아가고 있구만
  • 프로필 이미지
    박범철#FJtX
    대형 브랜드가 이런 일을 버리다니 너무나도 충격이에요
  • 락천봉#Hz1j
    역사의식 없는 민족은 시체다
    나니까#2D9Y
    폭도들의 역사 그 뒤에 간첩
    !!!!!?
    밑에 미친놈 너 신고 해줄까?  
  • 프로필 이미지
    gomgom
    불매 해야죠 ㅎ
    정말 굇미 ㅠㅠㅋ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저도 스벅 안갈거에요~
    임명자#tsj7
    가지마세요
    갈사람 많아요 
    김춘실#03YB
    아직도 스벅 바쁩니다
    KRLXKJA#axHs
    가지마.일찍은 테무.알리 나 가라고
  • 프로필 이미지
    큰샤인#PLCu
    스타벅스 사태가 심각해지고 있네요.
  • 프로필 이미지
    teatime
    저도 그만 쓰고 싶더라구요
    스벅 참 ㅎ
  • 1찍애미애비뒤진고아
    국가가 주도하는 불매운동ㅋㅋ 인민재판 하는중ㅋㅋㅋㅋㅋ
  • 김진란#7XNc
    재명.니나 심판받아라
  • 서재옥#o0q9
    민주당 좌파가 그랬다면
    나는 스타벅스 에 더가려구
    하는데
    무작인 딸 문다혜는 움주우전으로  시끄럽더니
    슬그머니 얼론틀이 눈치보나
    아무런  뉴스도 없구먼
    역시 정치의빽이란 무재인 딸 이라 그런가
    이츠17#WISG
    너 알고 쓰는거지? ㅋㅋㅋ 누가 2찢 아니랄까봐 ㅋ
  • 권태기#x7QN
    공무원 노조?미친것들 
  • 프로필 이미지
    lastpang#al76
    점점 사태가 ㅎㅎ
    커지고 잇는 것 같은 느낌에뇨 ㅎㅎ
    주동식cashwalker#uhhw
    한잘도 안갈것
    나니까#2D9Y
    사태가 커지는게 아니라 일부러 키우려는거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