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간판 자체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안에 들어갔을때 순수하게 외국어로만 표현을 해놓은 곳도 있더라고요. 병기하는 방식으로 완화를 하면 어떨지 생각해봅니다. 외국어를 사용하는 것도 글로벌 시대에 중요하지만 일단 자국민이 주요 이용객이니까요.

0
0
댓글29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한글 병기가 기본이라는 점을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야 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법이 있다는 걸 체감할 수 있게 하려면, 눈에 보이는 변화가 필요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가게 입장에서 법을 모르고 위반하게 되는 건 불공정한 상황이기도 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가게 입장에서 법을 모르고 위반하게 되는 건 불공정한 상황이기도 해요.
  • 프로필 이미지
    jamy
    한글 간판이 보이면 일단 마음이 편해지고, 여기가 내 동네라는 느낌이 들어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한국어로 된 간판을 같이 적는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외국어 간판만 있으면 헷갈릴 때 많아요. 한글 병기는 꼭 필요해 보이네요.
  • 프로필 이미지
    최영희#eweH
    맞습니다. 자국민이 모르는 간판은 불편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특히 나이드신 분들은 일기 진짜 힘들어요 좀 줄였으면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아무리 글로벌 시대의 경쟁이라고해도 기본은 지켜줬으면...간판에 내부 디자인까지 외국어로 해놓은거보면 뭐지싶어요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외국어를 많이 써놓으면 뭔가 멋스러워 보이는 게 있나봐요ㅎㅎ그래도 한글을 같이 써서 알아보게는 해놨으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신우성#OlIo
    너무 외국어만 있으면 보기 안좋긴 한거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이수향#sS4z
    한국가게인지 외국가게인지모를정도예요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맞습니다. 외국인이 봤을 때도 한글없는 가게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 펭~수
    외국인들도 한국인 많이 가는 가게를 더 찾을텐데요
  • 프로필 이미지
    모나미청하
    가끔은 왜 이런것까지 영어로 쓰지? 라는 경우도 본 것 같아서, 한글 병행이 좋은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파랑색2#9JbA
    간판도 그렇지만 안에도 죄다 외국말인곳은 진짜 싫어요
  • 프로필 이미지
    함무라비
    병기하는 방식도 좋은 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수유리
    간판 뿐만 아니라 모든 표기가 사실 거의 영어에요
    화장실도 그렇고
    영어=고급 이런 이미지 때문인거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외국어로만 해놓으면 뭔가 멋있는지 아나본데~
    저는 한국어가 더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