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 기준설정 도입

외국어 쓰는걸 법적르호는 아니더라도

최소 한글사용을 해야된다는 기준이나 여러 소통.및 의견을 취합해서 외국어 간판에 대한 개선방안을 수립해야될것같아요

9
0
댓글27
  • 프로필 이미지
    zntkskzlzy
    3 개선방안을 수립하면 좋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Gingerpom
    외국어로 간판 만들때 한글을 반드시 적게 하는 법을 만들면 좋을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시민의 일상에서 법이 체감될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가 마련돼야 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외국어 간판만 보이는 거리에서 한글 병기 규정을 얘기해도 와닿지 않죠.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실효성이 없는 법은 오히려 제도 전체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어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우리나라말 사용을 늘리는건 필요해보이네요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맞아요 외국어 간판만 있으면 헷갈릴 때 많아요. 한글 병기 기준은 꼭 필요해 보여요.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법적으로 기준이 잘 마련되어서 한글도 많이 쓸수있도록 만들어야할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외국어 간판이 오히려 특색을 사라지게하고 해당 가게에 대한 흥미도 줄어들게 한다는걸 업주들이 알았으면 좋겠어요
  • #amSJ
    간판보다 방송자막부터 한글 제대로쓰자.나도 보다가 헤깔 린다
  • 비상#0NM6
    가끔은 여기가 어딘인가? 싶어지더군요.
    나이들면 더 하겠죠.
  • 프로필 이미지
    신우성#OlIo
    굳이 외국어로 간판을 달아야 할 필요가 있을까요?
    
  • 프로필 이미지
    이수향#sS4z
    최소한의 한글사용은 있어야하겠죠
    외국어간판사용에대한개선이 필요하긴해요
  • 프로필 이미지
    빙빙
    맞아요. 꼭 외국어로 간판을 만들고 싶다면 한글도 같이 표기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약간의 기준, 규칙을 세워놓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다기#OAPi
    저도 그말에 찬성합니다
  • 펭~수
    법의 기준이 좀 표준화되고 강제조항이 신설됐음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파랑색2#9JbA
    간판에 의미전달이 잘 됐으면 해요
  • 프로필 이미지
    함무라비
    맞아요 최소한의 기준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수유리
    생기면 좋겠다 싶어요
    근데 처벌은 좀 무리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