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 특히 일본어 간판 강력 처벌 요망

솔직히 그냥 영어도 아니고 일본어로만 된 간판 아주 꼴도 보기 싫어요

 

영어간판쓰고 영어로 범벅해놓은 곳 -> 있어보이려는 허세가 큼

 

일본어간판쓰고 일본어 범벅해놓은 곳 -> 높은 확률로 답없는 일빠들

 

둘 다 싫지만 유독 일본어 범벅 간판이 싫은 이유입니다.

 

더군다나 안좋은 역사도 갖고있고 계속 정치적으로 충돌하는만큼 처벌 꼭 했으면 합니다.

 

우리나라인데 우리나라로된 간판들이 즐비했으면 좋겠네요

 

특정 외국어로만 적힌 가게들은

손님을 가려받는것 같아 기분이 안좋기도해요

 

그 어디에도 없는 고유언어인 <한글>도 가지고있는 대단한 나라인 만큼

<한글>에 자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26
0
댓글46
  • 아오#nkKe
    저는 중국어로 도배된 간판이 극혐이더라구요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동의합니다 가끔 그냥 동네 골목길에서도 중국어로 도배된 가게들이 보이는데 좀..흠칫하게 되네요;
    아바다케다브라! 중간기말:(파스스)
    이건 인정
    DKDKDKDK
    민주당에사는 좋아한다고 하더라고요. ㅋㅋ
  • 정용#oopQ
    ㄹㅇ 중국어 간판도 개많아서 꼴보기 역겨움
  • 프로필 이미지
    소율파파
    한글이 최고죠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진짜..한글만큼 창의적이고 멋진 언어 없다고 생각합니다 간판도 한글로만 된 간판이 더 힙하고 이쁘던데 말이예요
  • 프로필 이미지
    임영훈#YNMK
    하지만 요즘에는 외국인도 관광을 오기에 외국어 자체를 배척해버리는 것은 좀 아쉬운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외국인 관광객들한텐 All한국어 간판이 어려울수 있겠네요! 그럼 영어로 간판 만들때 무조건 한글을 같이 기재하게 규제만들면 좋을것같네요
    코트홍#XsQ2
    규제는 이미 있어요. 두 언어를 같이 배치하자니 디자인이 구려서 그렇지
  • #UAI3
    자기가 싫다고 처벌요구 ㅋㅋㅋㅋ 정신병자인가 ㅋ
  • RuRu
    일본어보다 중국어가 더많이 보이던데 ㅋㅋ마라탕,양꼬치집만해도 엄청나던데..한글로 간판바꾸면 좋겠네요^^
  • 루흔#U42t
    중국어 빠졋다.
    왜 빼심?
    그냥 쎄쎄인가?
  • 조#b7NQ
    기분 나쁠 수 있지만 어쩔 수 없을듯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모나미청하
    영어로만 된 간판도 가끔 지나칠 때가 있는데, 일본어로만 된 곳은 더 심하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함무라비
    특히 일본어 간판 저도 너무 싫어요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일본어로만 쓰인 간판...너무 일빠감성 심해서 더 눈찌푸려집니다 이런곳은 또 하나만 하지도 않아서...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처벌까지는 아니어도~
    한글로 된 간판이 많이 보였으면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Gingerpom
    손님 가려 받는 기분 든다는것에 공감합니다
    그리고 외국인들 해외여행하면 그 나라의 언어를 많이 보고 싶어하지 외국어 안보고싶어해요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해당 외국어를 배우지못한 층이 너무 소외되는게 안타까워요 특히 노인분들 말입니다ㅠ
  • 프로필 이미지
    나리
    너무 외국어만 있으면 보기 안좋긴 한거같아요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맞아요 외국어 범벅 지겹습니다 우리나라인데 영어나 일본어로만 된 간판이나 메뉴보면 좀그래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영어야 그래도 학교에서 배우니 웬만하면 읽기야한다지만 일본어는 선넘죠
  • DKDKDKDK
    전라도 가니까 일본어 간판 많더라. 역시 내로남불. ㅋㅋㅋ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일본어 간판만 있으면 좀 어색한 느낌이에요. 한글 병기는 꼭 필요해 보여요.
  • 아바다케다브라! 중간기말:(파스스)
    그럼 오마카세나 전문점은 뭐라고함? 그 나라의 고유한 문화가 담긴 식사를 우리말로 간단하게 표현하기엔 좀 부족해보여요. 우리가 라쟈냐를 뭐라고하죠? 타코는? 오마카세,마라탕,등 타국의 음식을 뭐라고 표현할건지를 제일 먼저 생각해보아야하고 따지고보면 햄버거도 아메리카음식이고 스파게티,피자는 이탈리아,짜장면은 중국의 작장면에서 유래이런것처럼 우리사회에 녹아든 외국의 언어가 쓰인 음식이 많아요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외국어로만 되어있다고 처벌 받는건 좀 아닌듯 싶지만 외국어로만 되있는 간판은 별로더라구요.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처벌이 심하다면 규제라도 제대로 걸어서 어길시엔 불이익이라도 당하게 했으면 바랍니다 좋게좋게 넘어가주니 간판에 메뉴판에 인삿말까지 죄다 외국어로 써버리니..
  • 펭~수
    외국어간판보고 찌푸려질때가 있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유주환#7Hzr
    이런 간판들을 보면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헷갈려서 가끔 당황스러워요. 어르신들이나 한글만 아시는 분들은 가게 찾기가 얼마나 힘드실까 싶어 안타깝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작성자
    맞아요; 간판부터 시작해서 한글이라곤 1도 안보이고 심지어 손님한테 외국어로 인사하는 가게들은 처벌해서 없애야합니다 한국에서 뭐하는짓인지..저런 가게들은 100이면100 다 일본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