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이 가장 예쁩니다

 외국어로 써놓는다고 처벌까지 받는거는 아닌거같아요 .사장님이  자기가게 맘대로도 못하게 막는건가요? 

처벌하는 부분은 반대하지만 . 

외국어로만 써있는 간판은 싫어요

가끔  지나가다보면 무슨 가게지? 하는 가게들도  종종보여요  궁금하면 검색해보라는 건가?   이런가게  싫어요 귀찮기도하고요

우리 한글이 가장 예쁘다고 생각합니다

19
0
댓글31
  • 프로필 이미지
    꿈굽는사람
    맞아요 처벌까지는 아니지만 한글이 좋지요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외국어 간판만 있으면 헷갈릴 때 많아요. 한글 병기하면 훨씬 편할 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모나미청하
    한글이 알아보기도 쉽고, 에쁘기도 하고, 안 쓸 이유가 전혀 없어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따스한장갑
    기준을 정해주는게 좋지요
    무조건 처벌보다는~
    단 한글간판찬성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Gingerpom
    외국어로만 만든 간판은 한글도 같이 적게 의무화 시키는 정도면 좋을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나리
    처벌까진 아닌거같아요 같이쓰이면 좋겠다 이거에요
  •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외국어로만 만든 간판 달고있는 곳은허영심 폭발하는 가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양진국
    외국어 간판이라고 처벌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한글도 함께 적어 주면 좋을거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그 시작이 바로 한글 병기 의무의 실질적인 적용이라고 생각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한글 병기를 의무화했다면 시민도 그걸 인지할 수 있어야 실효성이 생기죠.
    
  • 프로필 이미지
    jamy
    가게 사장님들 입장에서도 한글로 된 간판이 손님 입장에서는 더 믿음이 가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근데 진짜 간판들 한국어로 써도 괜찮던데 말이에요
  • 프로필 이미지
    weyuis
    맞아요.정말 우리 한글이 눈에도 딱 띄고 알아보기도 좋죠
  • 프로필 이미지
    최영희#eweH
    맞습니다.이제한글이세계적이예요.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그래도 외국어와 서로 조화롭게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 최윤경#WtCz
    외국어로만! 되어있는것이 문제고 처벌대상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신우성#OlIo
    어르신들은 더 그러시겠죠? 불편함이 없도록 한글도 써주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말씀하신대로 좋은 뜻과 발음을 가진 한국어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 지종현#8m9m
    한글이 가장 좋아요 ^^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저도 한글이 제일 좋더라구요. 외국어로만 된 곳은 그냥 겉멋인듯한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