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간판 한글로 하는게 좋지요

간판을 영어로 하면 처벌한다는건 좀 그래요

그래도 이왕이면 한글로 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간판 규격도 일정하게 하면 눈에 더 잘 들어올듯합니다

 

0
0
댓글24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결국은 ‘누구나 볼 수 있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거리’가 되어야 하잖아요.
  • 프로필 이미지
    jamy
    낯선 동네를 걷다가도 한글 간판이 많으면 길 찾기도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간판을 사람들이 알아볼수 있게끔 쓰는 규칙은 필요하다 생각해요
  • 프로필 이미지
    weyuis
    언어도 그렇지만 규격도 정말 맞췄으면 좋겠네요 삐뚤빼뚤 가끔 불안할때도 있어요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외국어 간판만 있으면 가게가 뭔지 헷갈릴 때 있어요. 한글 병기하는 건 꼭 필요해 보여요.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인식하기도 좋소 가독성도 좋아서 보기가 편할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하긴 외국어가 좀 심하게 많이 쓰여있는 간판보면 여기가 한국인지 다른나라인지 모르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신우성#OlIo
    완전히 외국어만 사용하는 것 자체는 조금 논란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맞아요. 이왕이면 한글어로, 아니면 병행해서 그게 좋은듯해요.
  • 펭~수
    외국어만 쓰기보다 한국어 혼용이 올바르다봐요
  • 프로필 이미지
    모나미청하
    한글이나 영어나 디자인 측면에서 다 비슷한데, 비슷한 조건이라면 한글을 써야 하지 않나 싶네요 ㅎㅎ
  • 프로필 이미지
    수유리
    저도 공감합니다
    간판 뿐만 아니라 안내판도요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한글을 사랑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맞춤법 틀리는 사람도 너무 많아요 
  • 프로필 이미지
    zntkskzlzy
    8 처벌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유주환#7Hzr
    솔직히 외국 느낌을 내는 것도 좋지만, 간판의 기본은 무슨 가게인지 쉽고 명확하게 알려주는 거잖아요. 외국어만 가득하면 정작 이용하려는 사람들이 불편해져요.
  • 프로필 이미지
    아로아#Fdac
    한글로 하면 국민들은 편리하지요
  • 프로필 이미지
    Gingerpom
    처벌보다는 어느정도 규제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듭니다.
    지금 너무 외국어 남발이라 보기 안좋아요.
  • 프로필 이미지
    나리
    한글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아요 뭐파는곳인지정도는 알수있게
  • 프로필 이미지
    소율파파
    한글이 이해하기도쉽고 좋져
  • 프로필 이미지
    임영훈#YNMK
    한국에 있으니까 한국어를 기본으로 하면서 외국어를 추가하는 방식이 반발이 덜 할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