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만 써 있는 곳은 불편해요.

종종 영어로 된 간판의 경우에는 가게명이 무엇인지 어떤 종류의 영업을 하는지조차 파악하기 어려울 때도 있어요. 그러니 외국어만 표기하지 말고 한국어도 함께 써줬으면 좋겠어요.

0
0
댓글24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언어의 다양성과 공공성을 함께 지키는 절충안이 바로 병기 원칙이죠.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지금은 규정만 있고 실천이 없는, 전형적인 ‘있으나 마나 한 법’처럼 보여요.
  • 프로필 이미지
    jamy
    지나가다 한글 간판 예쁘게 잘 만든 거 보면 오히려 눈에 더 띄고 기억에 남아요.
  • 프로필 이미지
    햇살
    간판도 그렇고 메뉴까지 그러는 가게들 꽤 있죠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외국어 간판만 있으면 어르신들이 많이 불편해하실 것 같아요. 한글 병기는 꼭 필요한 것 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최영희#eweH
    일본어로만표기된간판볼때불편함이좀있는거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그러게요 도무지 의도파악이 안되는 간판이 더러 있는것 같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신우성#OlIo
    한국에선 한글을 애용해야죠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간판을 봐도 무슨 말인지 도통 알 수 없으니, 들어가기가 망설여지더라구요
  • 프로필 이미지
    박하사탕
    외국어만 쓰여 있는곳 너무 많죠
    관계자외 출입금지 이런것도 스텝으로 영문 표기고 어른들은 어쩌나 몰라요
    
  • 프로필 이미지
    허니맘#p1Kt
    한글과 영어 같이 표기해도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바다속고양이
    맞아요. 다른 외국인들이 왔을 때도 한국어 하나도 없는 가게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도 신경써야할 듯해요
  • 프로필 이미지
    효자유치원
    맞아요 너무 불편해요
    여기가 우리나라가 맞ㄴ나 싶어요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저두요~
    영어를 잘 못해서 그런지 ㅋㅋ
    한국어가 좋네요~
  • 프로필 이미지
    zntkskzlzy
    10 저도 외국어만 써있는 곳은 불편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아로아#Fdac
    외국어만 써있음 불편해요
  • 프로필 이미지
    Gingerpom
    영어나 일본어로만 된 간판들이 너무 많아져서 불편합니다.
    꼭 좀 한국어를 같이 기재해 주었으면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나리
    한글과 같이 쓰여지면 좋을거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소율파파
    외래어 사용자제 찬성!!
  • 프로필 이미지
    임영훈#YNMK
    외국어에 익숙한 세대는 괜찮겠지만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외국어 능력 자체가 없는 경우도 있기에 한국어 표기를 잘 해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