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복도에 '에어컨 실외기' 설치한 이웃…어떡하죠?

이전에는 공용 계단에 킥보드, 자전거, 유모차 등 적치하기도

에어컨 실외기 이미지. 기사 내용과는 무관./사진=뉴스1아파트 공용 복도에 본인 집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한 이웃이 있단 사연이 논란이다.

20일 오후 네이트판 커뮤니티서 작성자는 "저희 이웃이 앵글 2단짜리를 짜서, 그 위에 에어컨 실외기를 올려둬 고민"이라는 글을 올렸다.

실외기에 온갖 짐까지 올려두고 지낸다는 것. 복도 천장에 구멍을 내어 천장으로 배관이 통과하는 것 같다고 했다.

작성자는 "실외기 공간도 따로 있는 아파트"라고 설명하며 "빠지지 않는 열기는 어떡하냐, 조치가 있어야 할 것 같다"고 했다.

이어 "그 집은 과거 공용 계단에 킥보드, 자전거, 유모차 등을 적치해 소방 관련 주의도 받았었다"고 덧붙였다.

이에 누리꾼들은 "계속 신고해야 한다"며 강경 대응할 것을 조언했다.

조회 107,278 스크랩 1 공유 101
댓글 54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익명
    2026.06.2113:05
    우리 앞집도 복도에 자전거를 3대나 놔두는데 보기에도 답답하고 택배도 얼마나 시키나 너저분해서 짜증납니다. 뇌는 있는지 궁금함
    • euns#fgVL
      2026.06.2207:26
      정말 싫은행동 예요 짜증아도 말할수도 없고 관리실에서 강하게 해줘야 된다고 생각해요 말안하면 못고쳐요
  • KRZY7LT#Eo8z
    2026.06.2113:36
    아파트돈으로 딘독주택 구입해세요 마음편함니다ㅡㅡ옥상 텃밭 좋아요ㅡㅡ
  • KREFKV5#LNdV
    2026.06.2114:04
    울아파트도 젊은총각들둘이살고있는데.복도에빈박스를버리지않고쌓아두고.택배는 왜 그리도마니시키는지.짜증왕짜증나요.이사갔으믄좋겠네요.징그징그
  • 시라소니#BXcr
    2026.06.2114:03
    요즘 머리 고장난 인간들이 갈수록 더 많아지는 현실이 안타까울 다름이다 법과원칙이 바로 서고 상식이 통하는 사회가 언제쯤이나 올까? 영원히 오지 않을수도 있겠지!
전체 댓글 보러가기 (5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