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까지 왜 방해하는건가요

 

​아무리 본인들의 정치적 신념이 중요하고 외치고 싶은 메시지가 있다고 해도,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까지 폐쇄시키며 무고한 선수들의 발목을 잡는 건 정말 선을 넘은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생을 바쳐 땀 흘려 준비한 선수들이 시위대에 막혀서 본인들의 분신과도 같은 장비(칼)조차 제대로 챙기지 못한 채 경기에 나서야 했다는 기사를 보고 정말 기가 막혔습니다. 운동선수에게 장비가 어떤 의미인지 조금이라도 생각했다면 이렇게까지 할 수는 없었을 것입니다. 경기장에 제대로 들어가지도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며 심리적으로 무너졌을 선수들을 생각하면 참담한 심정입니다.

 

 

​민주주의를 외치고 부정선거를 규탄하겠다며 모인 사람들이, 정작 묵묵히 노력하며 살아온 타인의 정당한 권리와 소중한 기회는 대놓고 짓밟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목적을 위해서라면 아무 상관 없는 선수들의 피땀 어린 노력을 망가뜨려도 된다는 건지 묻고 싶습니다. 이런 극단적이고 이기적인 방식은 결코 대중의 공감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건 정당한 의사 표현이나 민주적인 시위가 아니라, 그저 무고한 사람들의 인생을 인질로 삼아 피해를 주는 민폐이자 폭력일 뿐입니다. 명분이 아무리 그럴싸하고 거창해도, 타인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는 과격한 시위는 절대로 지지받지 못한다는 것을 시위대 측은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2
0
댓글8
  • 프로필 이미지
    마마스#AESB
    평생을 바쳐서 노력해 온 선수들은 도대체 무슨 죄인가요. 자신들의 이익이나 주장을 펼치더라도 열심히 땀 흘린 선수들에게 피해는 주지 말아야죠.
  • 프로필 이미지
    정원진#hjzL
    지금 시위 집단의 면면을 보면 그들은 민주주의 지킬생각이 없습니다 그들이 그렇게 외치는 빨갱이들과 한치의 다름이 없는 아이러니죠
  • 프로필 이미지
    라니#bH6I
    아이고 안타깝네요.
    선수들이 이렇게 괴로워할 줄은 몰랐어요
  • 프로필 이미지
    foxlagom
    진짜 ㅎㅎ
    정말 이건 아닌듯 ㅠㅠ
  • 프로필 이미지
    elio#swS4
    스포츠와 정치, 연예면과 정치 이 부분은 사실 어느정도 따로 생각할 부분도 있는데 공적이라는 측면에서 겹치는 부분이 있다보니 늘 논란이 되네요 
  • 프로필 이미지
    기린
    선수들은 정치와 무관한데 피해를 본 건 정말 안타까운 일인 것 같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860K
    시위의 본질이 없어지는 느낌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선수들이 무슨 잘못입니까..이런 무지성 시위는 좀 잘못된거라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