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냉정한 국민 평가 겸허히 받아들여…더 낮은 자세로"

국정지지도 하락 여론조사 소개하며 "국민 여러분께 죄송, 더 많이 포용"

이재명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뤼셀=연합뉴스) 임형섭 고동욱 기자 = 벨기에를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은 10일(현지시간) 최근 한 여론조사에서 국정지지도가 하락한 것과 관련해 "국민 여러분 죄송하다"며 "냉정한 국민의 평가를 겸허하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지방선거 직후인 지난 8∼9일 실시된 여론조사에서 국정운영에 대한 긍정 평가가 직전 조사보다 9.4%포인트(p) 떨어진 50.4%로 나타났다는 내용의 기사를 인용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더 넓게 벌리고 더 많이 포용하며 더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명 대통령 엑스 캡처]

해당 기사에 소개된 여론조사는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전국 성인 1천2명을 대상으로 무선 가상번호를 활용한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한 것으로, 표본오차 95% 신뢰수준에 ±3.1%p, 응답률은 5.8%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이 대통령은 국가정보원이 태국 당국과 공조 수사로 현지에서 막대한 규모의 마약 원료를 찾아내 압수했다는 내용의 기사도 소개하면서 "대한민국 국정원의 새 모습"이라며 "잘 드는 칼은 쓰기에 따라 사람을 해칠 수도, 살릴 수도 있다"고 적었다.

hysup@yna.co.kr

조회 961 스크랩 0 공유 5
댓글 9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KR8411D#GCQF
    2026.06.1016:10
    그 낮은 자세로 사전투표없애고 당일투표 이동 없는 현장 개표로 재선거해라
  • J.C.H#Zn0s
    2026.06.1016:07
    그냥 대통령 인기투표하면 40%로 나오기 힘들듯...
  • KRF2NCE6#jVfx
    2026.06.1016:13
    서플도 보니 너희들만 보는 내란당이구만. 아직도 꿈에서 못깨어 나구나 어리석은 백성들아
  • 2026.06.1015:21
    찢재명을 사형대로 ㄱㄱㄱㄱ
    • Gumiro David Lee#EC4W
      2026.06.1016:07
      무조건 하야가 안되면 탄핵이 답이다 죄가 없는 윤대통령을 내란으로 감옥에 보낸 내란은 이죄멍과 더불당이 내란당이다 선관위 더불당 국회가 해체되어야 한다 사전선거 전자개표기 공천제 폐지해야 한다 그래야 나라가 산다
전체 댓글 보러가기 (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