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서 마주친 위층 이웃 흉기로 살해…20대 체포

경찰 "층간소음 범행 추정…구속영장 신청 방침"

대구 서부경찰서
[촬영 윤관식]

(대구=연합뉴스) 황수빈 기자 = 대구 서부경찰서는 이웃을 흉기로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20대)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9일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10시 40분께 대구 서구 자신이 사는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서 마주친 위층 이웃 주민 B(50대)씨를 흉기로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아파트 관계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1층 엘리베이터 앞에서 A씨를 현행범 체포했다.

A씨는 자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으며 생명에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B씨를 마주쳤던 당시 흉기를 소지했던 상태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층간소음으로 다투다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현재까지 보고 있다.

A씨와 B씨는 각자 가족과 함께 아파트에서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1년 전에도 층간소음 신고가 한차례 들어와 현장 종결된 바 있다"며 "A씨를 상대로 조사를 벌인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sb@yna.co.kr

조회 55,057 스크랩 0 공유 71
댓글 37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케리73#7SGv
    2026.05.0920:36
    이 나라 대통령이 싫고 정치가 들이 싫으면 당신들이 정치를 하든가 이 나라를 떠나던가 좀 하시오.
    • 써니#aJvs
      2026.05.1004:08
      극우야 아직도 그러고 사냐 ㅉㅉ 정신과 가봐라
  • 열려라참께#ZY26
    2026.05.0921:35
    층간소음. 조심안하면 디지는거야 조심들해라... 죽일만큼 스트레스가 받았다는증거다
    • 익명
      2026.05.1008:45
      진짜, 잠 자는데 짖는 개 때문에 괴로움. 상식적으로 22시 이후에는 조용한 것이 정상 아님?
  • 익명
    2026.05.0921:19
    윤시키처럼 유튜브만 쳐보니 정신 가출한 것들이 참 많아 뉴스는 보냐
    전체 댓글 보러가기 (37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