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판도 그렇고 메뉴판도 처벌해줬으면..

최근 일본어나 영어로 가게 간판을 만드는 것도 황당하긴 한데 메뉴판에 한글을 찾아볼 수 없는 곳도 꽤 있잖아요.

전에 어떤 가게는 가격도 엔화로 표기해두기까지 해서 꽤 논란이 됐던 기억이 있거든요.

멀쩡한 한글 냅두고 굳이 외국어를 써야 하는지ㅜ

솔직히 처벌이 있어야지 바뀔 것 같아 찬성입니다.

0
0
댓글24
  • 프로필 이미지
    정지#oqDe
    메뉴판도 같이 처벌해야죠
  • 프로필 이미지
    하룰랄라
    제대로 된 안내와 관심만 있어도 시민들은 금방 변화에 적응해요.
  • 프로필 이미지
    versache
    법보다 인식이 먼저 따라가야 바뀔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해요.
  • 프로필 이미지
    iollioii
    헉.가격도 엔화로 적혀있다니..그럼 엔화도 받나요?심하군요.제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햇살
    저도 간판도 간판이지만 메뉴를 그래놓는게 오바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jamy
    한글 간판이 많아야 ‘내가 사는 곳’이라는 느낌이 더 들죠.
  • 프로필 이미지
    fofoww11
    그러고보니 메뉴판도 영어 그것도 이상한 영어; 표기한 메뉴판이 점점 늘어가는 것 같던데 이것도 지양했으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슈퍼스티셔스
    맞아요 처벌이 있어야 바뀌지 그렇지 않다면 계속 유지될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뽀얀둥이
    가격을 엔화로만 적으면 좀 불편해 보여요. 메뉴판에 한글이 꼭 있으면 좋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최영희#eweH
    그런가게들은 관광객만 받는건지 이해가안되네요.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저도 외국 표기처럼 가격 적어놓은 거 봤는데 그건 좀 과하다 싶더라구요..어차피 돈은 한국돈 받을거면서요ㅎㅎ
  • 프로필 이미지
    냥멍#VGJI
    메뉴판 진짜 심각해요 간판만 외국어로 적는곳 중엔 메뉴판까지 외국어로만 적는곳 되게 많아요 가격표까지 외국돈으로 적는건 진심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던데 이런 곳은 처벌해야된다고봅니다
  • 프로필 이미지
    머랭이
    메뉴판은 진짜 너무해요
    한글에서 한글을 찾아볼수가없다니 아이러니해요 
  • 프로필 이미지
    서유진
    가격을 엔화로.. 기분나쁜 컨셉이네요
  • 프로필 이미지
    정은희#g1yl
    메뉴랑 가격만큼은 한글로 ㅠㅠ
  • 프로필 이미지
    구름아빠#TAQk
    메뉴에 가격까지 그건 너무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육식사슴#AIMB
    메뉴판까지라는건 첨알았네요.. 좀 심하네요ㅜㅜ
  • 프로필 이미지
    이수향#sS4z
    한국이니까  한국어쓰는게 맞아요
    외국어간판은누굴위한 걸까요
  • 프로필 이미지
    지영#MUcT
    외국인 전용 식당이었을까요..
  • 프로필 이미지
    우장훈#EbzS
    이제 나중에 이름이 전통 한자 이름 아니라고
    처벌까지 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