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장중 6% 급등하며 '9천피' 탈환…기관 3.9조 순매수

9천피
[촬영 임은진]

(서울=연합뉴스) 임은진 기자 = 코스피가 25일 장 중 6% 넘게 상승하며 9,000선을 회복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24분께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529.86포인트(6.25%) 상승한 9,000.88을 기록하며 '9천피'(코스피 9,000)를 되찾았다.

유가증권시장에서 기관 투자자가 3조8천843억원 순매수 중인 반면 개인과 외국인은 각각 2조8천14억원, 1조1천128억원 순매도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주 중 삼성전자[005930](6.02%)와 SK하이닉스[000660](14.65%)가 지수 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장 중 14.77% 오른 296만1천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engine@yna.co.kr

조회 508 스크랩 0 공유 0
댓글 1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KREPLELQ#Nyd1
    2026.06.2515:58
    이게 뉴스냐? 삼전닉스 오르고 나머지아작나는 것은 눈에 뵈는 것이 없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