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서빙이나 직원들이 최저임금도 아닌상태에 팁으로 월급을 가져가는 문화이지만 우리나라는 임금이 정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문화라 자율이면 모를까 항목을 추가하여 요구할경우 거부감이 저부터라도 클것 같습니다
최저임금 안지키고 손님들한테 팁으로 충당하게 하는 문화 좋지 못하네요
항목에 팁 추가는 저도 반대합니다.
우리나라는 최저시금이 있어 맞지 않습니다
맞아요 시스템이 다른데 좋은것만 취사선택해서 들여오다니요. 그럿다면 팁받으려고 더 감동적으로 서비스하는 정신도 같이 들여와야죠.
자율로 놔둔다고 해도 팁 문화는 아닌 것 같아요 완전 반대하는 입장입니다ㅜ
한국처럼 팁 없는 문화가 오히려 더 투명하고 좋아요
돈 받을 궁리하는거 같아요
택시 요금도 비싼데 팁도 줘야 하나요
외국은 팁으로 생계 먹고사는 경우도 있어서 더 심하죠 그래서 직원들이 팁적게 준다고 고객 무시하고 틱틱거리고...이런게 우리나라에 들어와서는 안됩니다
그러니까요 저도 정말 거부감이 드는 거 같아요
항목으로 생기면 좀 별루긴해요
특히서빙할때 팁많이 받는것같더라구요 그런식으로 팁주는사람들이 늘어나고있눈데 문제네요
미국식 팁 문화 따라하겠다는 건가요? 우리 실정에 안 맞아요
소비자 입장에서 굉장한 부담이 될 것 같아요
임금체계부터가 다른데 왠 팁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