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미국에 있었던 제도고 거기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제도입니다. 이걸 굳이 왜 한국에 도입하려는지 그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팁문화 없애고 기존 서비스 유지합시다.
ForKinuCLS요즘 미국에서도 팁문화가 많이 변질되어 팁을 안주면 오히려 서비스를 개판으로 하고 팁을주면 당연시 되죠. 고객을 감동시키고 받을 생각은 전혀 안하는 시대인데 저런걸 배워오다니 정말 지능이 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