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서 가는 비행기 좌석, 진짜 도입된다고…? “비행기에서 앉지도 못한다고요…?”

요즘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어요.

내년부터 일부 저가 항공사에서 ‘서서 가는 좌석’을 도입할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그 좌석이란 것도 정확히는 완전 입석은 아니고, 자전거 안장처럼 엉덩이만 살짝 얹을 수 있는 형태라고 해요. 등받이에 기대는 식이고, 앉는 건 아니래요. 🤯

이걸 도입하면 한 비행기에 승객을 20%나 더 태울 수 있다니, 항공사 입장에선 꽤 매력적인 선택일지도…

 

물론 단거리 노선(2시간 이내)에만 적용되고, 국제 안전 규정도 지켜야 한다지만…

“비인간적이다”, “저렴하면 오히려 좋아” 같은 반응이 해외에서도 갈리고 있다네요.

 

솔직히 저는…

단돈 몇만 원 아끼려고 서서 2시간 가야 한다면, 차라리 조금 더 내고 앉아서 가겠어요.😅

기내 안전이랑 승객 피로도도 걱정되고요.

 

근데 또 누군가는 “딱 출퇴근용 항공 노선이라면 괜찮다”, “짧은 거리니까 문제 없다”는 의견도 있어서, 뭐든 선택지는 다양할수록 좋긴 하죠.

 

🛬 여러분은 어때요?

‘서서 가는 비행기 좌석’ 생긴다면, 이용할 의향 있으세요?

진짜 도입된다면 국내 저가 항공에도 영향 줄지도 모르겠네요…

0
0
댓글24
  • 프로필 이미지
    고고고#hYD6
    그러게요. 돈주고 노예선타냐는 반응이 있네요
  • 프로필 이미지
    manitan
    입안자들 가족까지 같이 태워서
    10년 무사고하면 그때 논의합시다.
  • 프로필 이미지
    iollioii
    비행기는 변수가 무섭기 때문에 조금 더 비용을 내고 앉아서 가는걸 선택하겠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치즈빙수
    제가 보기에도 좀 비인간적 저렇게 태울거면 비용이 아주아주 파격적이어야 할거같네요
  • 프로필 이미지
    이정희#I6P1
    진짜 말도 안 돼요.. 반대..
  • 프로필 이미지
    멜론수박
    안전에 몇 푼 아끼고 싶지 않아요
  • 프로필 이미지
    김수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김유로#S9I9
    돈이 아무리 중요해도 이건 아니지요.
  • 프로필 이미지
    최영희#eweH
    안전성확보만된다면가능해보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피직스
    효율성보다는 안전이 최우선이죠 이건 도입되면 안돼요
    
  • 프로필 이미지
    ForKinuCLS
    앉아서 가도 위헙하다고 안전벨트를 중용하게 여기면서 입석으로 손님을 태우는게 말인가요..절대 반대
  • 프로필 이미지
    박하사탕
    시대 착오적 발상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빽다방단골
    너무 위험하지 않나 싶어요
    하늘을 날고 있는데 ㅠ
  • 프로필 이미지
    기미84
    노이즈 마켓팅인가? 왜 이런발상을 하는지 ㅠㅠ
  • 프로필 이미지
    이혜화#p4wq
    짧은거리면 몰라도 저는 용납이 안되네요 입석좌석도 불편해 보여요
  • 프로필 이미지
    이정#mK7Z
    비행기는 단순 교통수단이 아니라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해야하는 부분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큰샤인#PLCu
    의자가 비행기 안장같이 그런 의자여서 정말 불편할듯 싶어요. 
  • 프로필 이미지
    zntkskzlzy
    9 저는 돈더내고 앉아서 가고 싶네요
  • 프로필 이미지
    올뚜#sqWZ
    돈 몇 푼 더 아끼고, 돈 몇 푼 더 벌겠다고 더 큰 걸 포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Opera
    앉고싶으면 앉는좌석 이용하면 되니깐요 저는 가격이 저렴하다면 입석좌석 이용할 의향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