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투표용지 부족' 중앙선관위, 꼬리자르기 시도하지 말라"

[6·3지방선거]

(서울=뉴스1) 국회사진기자단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김민수 최고위원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지방선거 및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구조사 방송을 지켜보고 있다.  2026.6.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국회사진기자단국민의힘이 투표용지 부족 사태를 일으킨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꼬리자르기 시도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국민의힘 서울시당 박재흥 수석대변인은 3일 서면논평을 통해 "전국민이 참여하는 지방선거에서 대한민국 헌정사상 유래없는 투표용지 부족 사태가 발생했다"며 "투표용지가 부족하다며 투표 중단을 공지한 낮시간부터, 아직까지 수백 명의 시민들께서 이 시각까지 투표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시고 계신 엄중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중앙선관위는 헌정사상 유래없는 국민의 참정권 침해에 대해 '사무총장 사과'로 어물쩡 넘어가려 하지 말라"며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의 사퇴는 당연하거니와, 사태와 연관된 실무 책임자 전원의 문책, 재발방지 약속, 그리고 이번 사태의 투명한 대국민 보고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국민께 사과드릴 주체는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이 아닌, 헌법에서 보장하는 국민의 참정권이 유린되도록 방치한 이재명 대통령"이라고 덧붙였다.

조회 11,630 스크랩 0 공유 9
댓글 16
댓글 정렬 옵션 선택
    댓글 리스트
  • 주가세진맘#xRTU
    2026.06.0400:26
    머든 이재명대통령 탓이냐 너희 짓거리한것부터 뒤돌아보길
    • 구름의자#ezQM
      2026.06.0400:39
      뭐만하면 대통령탓은 오랜 관례였잖니~ 잊었어? 아님 이재명때는 또 잣대가 달라?? 내로남불오지네
    • 해이리#ur3E
      2026.06.0401:03
      원래 더불당이잖아ㅡ뭐 서소문도, 대전 유성구 사고도 윤석열이 시켜서 그랬다고 하잖아ㅡ감옥에 있는 사람이 얼마나 능력이 좋아서리~~저 정도 댓글이면 애교지ㅡ왜 또 윤석열이 선관위 투표 용지도 시켰다고 하지ㅡ모르는 사람이 보면 윤석열을 더불당 일부 정치충이 신급으로 만들어 준다니까ㅡㅡㅡ이번 선거 경상도도 더불당 밭이던데...욕할 사람이 없어 우째~~평택이 현재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국짐이 1위로 달리던데...정말 당선되면 더불당에서 어찌 나올지 궁금하네
  • 수나#O6YX
    2026.06.0409:27
    너네가 당선됐으면 됐다..입다물어라..독사 동혁.
  • Sy♡
    2026.06.0418:35
    우리 국민들끼리 싸우지말아요 반쪽된 나라 같으니까 단합해요 아닌건 아닌걸로
전체 댓글 보러가기 (1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