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 한 사람만 탓하기 어려워서 더 씁쓸했던 골목길 사고

 

누구 한 사람만 탓하기 어려워서 더 씁쓸했던 골목길 사고

 

기사 제목을 처음 봤을 때는 단순 교통사고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읽어보니 골목길에 사람이 누워 있었고, 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한 택배 차량이 사고를 낸 상황이라고 해서 여러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젊은 여대생이 목숨을 잃었다는 사실 자체가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사실 골목길은 대로변보다 시야 확보가 어렵고 사각지대도 많습니다.

 

특히 운전자 입장에서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주의하며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긴장되는 공간인데, 도로 위에 사람이 누워 있는 상황까지 예상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결과가 가볍게 느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순간의 사고로 한 사람은 소중한 생명을 잃었고, 유가족들은 평생 지워지지 않을 상처를 안고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늦은 밤 귀가하다가 술에 취해 도로 가장자리에서 잠든 사람을 본 적이 있는데 그때도 위험하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 일이 떠오르면서 이번 사고가 더욱 현실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런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책임 공방도 중요하지만 비슷한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사고는 남양주의 한 골목길에서 발생한 안타까운 사망 사고입니다.

정확한 경위는 조사 중이지만 골목길 안전 문제와 시민들의 경각심 필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든 사건으로 보였습니다.

8
0
댓글17
  • 프로필 이미지
    걱정인형
    BEST
    운전자가 다 잘못했다고 보기도 애매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내가원조별나라
    진짜 씁쓸한 사건이에요. 죽은사람도 택배운전기사도 안타깝네요.
  • 프로필 이미지
    큰샤인#PLCu
    안타까워요. 운전자입장에서 suv만 하더라도 바로밑은 안보여요. 택배차라면 차체가 훨씬 높아서 더 안보일꺼에요.
  • 프로필 이미지
    완소#vilD
    아이고..늦은 밤이었는데다가 높이가 높은 택배차량이면 충분히 보지못했을 것 같은데..마음이 안좋네요..
  • 프로필 이미지
    양진국
    운전자도 여대생도 서로 너무 안타깝네요. 양쪽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잘잘못을 따지기가 너무 어렵네요
  • 프로필 이미지
    효자유치원
    길에 사람이 누워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을거 같긴하지만
    생명을 잃은 사람이 있으니 어렵네요
  • 프로필 이미지
    나루나루얌
    아니 왜 누워있었을까요??
    골목길에서 천천히 가며 바닥까지 봐야 하는것은 맞지만~
    높은 택배차가 못봤을수도 있겠네요~
    안타깝네요 ㅠ
  • 프로필 이미지
    엄소진#olb9
    안타깝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기사네요 이런 일들은 생기지 않아야 해요
  • 프로필 이미지
    ssul0115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일이라 대처를 할 수도 없었을 것 같아요
    참 안타까운 일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이혜화#p4wq
    정말 안타까운 사고이네요 이런일이 없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 은지성애미#tP5t
    suv운전자이지만 바로밑어 잘 안보입니다ㅠ
  • 프로필 이미지
    은냥이
    여대생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최문교#ft0d
    가뜩이나 인구감소국가에서,  ㅊ즛쯧  @
  • 랄라#uTsc
    왜  길바닥에  누워  있었을까요?
    ㅇㅇ#17oV
    술에 취한것 아닐까 싶네요 
    술이 문젠듯 술 작작 먹읍시다~
  • 프로필 이미지
    유주환#7Hzr
    너무 어려운 문제네요. 양측이 누구하나 잘한게 없는 이상 서로 조심히 또 조심해야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