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가 내린다고할때는 조심해야겠어요

 

토요일인 20일 전국 곳곳에 많은 비가 내린 가운데, 강풍까지 겹치면서 크고 작은 피해가 속출했다.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이어진 이번 비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공장 침수·하천 고립 등으로 구조작업이 잇따랐는가 하면, 한라산·설악산 등 주요 국립공원 탐방로가 통제되고 지역 축제도 차질을 빚었다. 이날 오전 한때 시간당 20㎜ 안팎의 굵은 빗줄기가 쏟아진 대전·세종·충남에선 모두 50여건의 풍수해 신고가 접수됐다. 비바람이 몰아친 강원, 제주, 부산에서도 국립공원 등산로와 지역 축제가 일부 통제되고 공장이 침수되는 등 풍수해가 잇따랐다.특히 제주 지역에서는 이날 오전부터 바람이 강하며 불며 제주시와 서귀포시 곳곳에서 나무가 쓰러졌다는 신고가 잇따랐다.

비가 많이 내린다고 할때는, 날씨 체크를 잘해서 야외는 왠만해서는 일부러 안나가고 조심하는게 좋을꺼 같아요. 특히 일반 도심이 아닌 등산 탐방로같은곳이나 바닷가 낚시할수 있는 장소들은 미끄러져서 낙상할수있고, 불어나는 물에 고립될수도 있어서 정말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조심해서 나쁠꺼없다고 봅니다.

 

1
0
댓글6
  • 프로필 이미지
    염곡전사#sSYR
    지구온난화로 폭우가 자주 내리는거 같아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프로필 이미지
    김대박#k7f1
    아고 피해가 없길 바래요
    너무 걱정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무지개해안도로
    "비 피해가 더 커지지 않길 바랍니다. 모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세요."
  • 프로필 이미지
    박영숙#aMXi
    이번 폭우로 인해 이렇게까지 피해가 극심했었다니 앞으로는 더 조심해야겠어요.
  • 프로필 이미지
    코코이즈#PbyX
    어제 내린 비로 많은 피해가 있었네요 장마철이 오기전에 대비해야될것 같아요
  • 프로필 이미지
    콘센트
    폭우 예보가 있을 때는 그냥 가능하면 밖에 안 나가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