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탱크데이 마케팅 논란

스타벅스의 탱크데이 마케팅 논란의 여파가 계속 되고 있는데요
이것은 단순한 기업의 실수를 넘어서 역사를 조롱하며 상업적으로 이용했다는 의혹을 받으며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있습니다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 당일을 탱크데이로 지정하여 계엄군의 탱크 진입을 연상시킨 것과 박종철 열사 고문치사 사건을 희화화한 '책상에 탁!' 이라는 문구를 사용한 것은 우연의 일치라고 볼 수 없으며 의도적으로 조롱했다고 보여집니다
또 이것을 도그 휘슬, 즉 특정 혐오나 정치적 메세지를 외부에 숨겨놓고 특정 집단끼리만 공유하는 전형적인 일베식 혐오 침투 마케팅이라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이에 국민들은 스타벅스 불매운동을 하고 있으며 스타벅스 앱 삭제, 스타벅스 카드와 기프티콘 환불 등 탈스타벅스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에 스타벅스의 일주일 매출이 80억원 넘게 급감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뼈 아픈 상처인 5.18 민주화운동 역사를 의도적으로 희화화하여 상업 활용했다는게 어이가 없고 너무 황당합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하고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를 해임하는 등 처세를 하였으나 그 또한 쇼맨쉽에 불과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너의 정치적 성향으로 보았을 때 이번 사태에 동조했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정부에서도 스타벅스 손절하기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데요
스타벅스는 이제 끝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47
0
댓글23
  • KR52YE3#EGlG
    BEST
    미니탱크라는 텀블러는 4월에도 이벤트를 진행 했었는데 이걸 고의성이라고 본다? 책상에 탁!텀블러를 책상에 탁놓은단가 이상한가? 총기텀블러도 아니고 계엄텀블러도 아니고 너무 억측스럽다는 생각은? 그냥 날짜가 우연히 겹쳤다는 생각은 안해봄? 4월 미니 탱크는 세월호? 세월호랑  탱크는 무슨 관련성이? 산소탱크인가? 6월25에 경기도에 와인음악페스티벌 한다는데 그럼 5.18보다 훨씬 많은 사람이 죽어나간 슬픈날에 술마시고 노래하자는 축제는 말이됨? 11월 11일은 이리역 폭발사고가 있었는빼빼빼데이 행사는 희생자들을 조롱하는거임? 그렇게 다 억측스럽게 가져다 붙이면 도대체 할수 있는게 머임? 억지도 정도껏....
    
  • Ml#YMYF
    BEST
    탱크데이 마케팅은 몇년전부터 하고 있는데 뇌사용 불법인 좌파들은 검색해볼줄 모르지 ㅋㅋㅋ 정작 지들논리대로라면 518을 모욕한건 518 핑계로 여자끼고 논 만짐당이랑 518이 자기들 업적이라고 하는 북한인데 ㅋㅋㅋㅋ
  • 박영미#HKlN
    BEST
    말도 안되는 논란 탱크라는 이름만 붙히면 518비하인가? 
  • KRAHNBC4#UvA2
    역사의식 있는사람이면 중국의 속국을자처하는 21세기 테무부인은 왜 가만둡니까?? 스벅이  잘했다는게  아니고 대표짤리고 기업이 사회적 지탄을 받고있는데 중국의 문화공정은 끊임없이 반복되는데 왜 이건 언급이 없냐고요??? 
    518은 좀 조심했어야 하지만 4월부터진행한 행사를 518만 콕찝은듯 비난하는것도 그렇고 친중행각 보이는 대통령과 정부 여당이 선동치는거 그들은 테무부인에는  코멘트 안한다는거 그게 역겹습니다
    삭제된 댓글입니다.
  • 양#Radp
    5.18 명단이나 공개하시오 숟가락올린 파렴치한  쌍년놈 정치인들 낯짝 함보게
  • 임금숙#Jw9o
    난 앞으로 스벅더가야지 민주당 새끼들 양아치들 표얻으려고 갗다 꿔맟추내
    심 혜정cashwalker#40Ok
    실컷쳐무라 
  • 송가윤#KLax
    스타벅스♡♡♡♡♡♡♡~
  • 별사랑#MjYC
    전라도 출신 공프산수 최경주 벼명 탱크 전라도기업 해ㅐㅔ과 쭈쯔바 탱크보이... 탱크가 518비하면 이건 뭐지?
    KRZMWUL#Casv
    전라도사람은 518에 총칼로 해도 괜찮다.
    자기들은 비하해도 아무 문제없음.
    aldud1128#0ceC
    정말 바보인가.. 탱크보이는 예전부터 오래동안 사용된 아이스크림 이름일 뿐이고
    스타벅스는 5.18당일에 5.18민주화운동을 대놓고 조롱한 비상식적인 마케팅을 했다는 거에 사람들이 화를 내는 거잖아요? 그리고 탱크보이에 책상 탁- 있나요?
    어떻게 그 두개가 같다고 생각할 수 있는거죠? 에휴
  • KRMSJKHC#XdOF
    몇십년전사건을 아직까지연결한다는거너무억측인듯.  시대가이느때인데 기업들이잘되야국민들도잘살지~너무정치적으로선동적임
  • 프로필 이미지
    박영숙#aMXi
    스타벅스 논란 정말 문제네요. 역사를 희회화하는 행위에 대한 마땅한 대처라고 봅니다.
    별사랑#MjYC
    전라도 출신 골프산수 최경주 별명 탱크 전라도기업 해태제과 쭈쯔바 탱크보이... 탱크가 518비하면 이건 뭐지?
    김춘실#03YB
    쓰고싶어 문자 누르는데 안쓰는게 정답이고
    스벅은 이용하고 싶은사람은 이용해도 된다
    민주주의 잖아
    김경순#HQTg
    그러는. 니가더문제라본다
  • 프로필 이미지
    박범철#FJtX
    이거는 사과를 해도 문제네요 고의성이 너무나 다분해요
    박영미#HKlN
    말은 갖다 붙히기 나름이지요 왜 사과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민주주의라고 부르짖는 사람들이 이런거에만 예민함? 518전야제때 단란주점서 추태부리던건 민주당 높으신 양반들인걸?
    권도운
    518전날 주점에서 술쳐먹은거랑 왜 비교하니 넌 똥 안싸니???,,  태극기 깔아놓고 똥싸면 인정해줄께 이런걸 비교하던가
  • 익명417
    대기업에서 조롱하는 기술을 잘  이용한 예입니다 머리 똑똑한것들이 절대 모르고 한짓이 아닌 아주 철저하게 계획하고 짜 맞추었습니다 일베짓거리 해오던 오너는 아웃이 되어야하고 정용진 개사과에 직원 얘기 하던데 직원 생각했으면 정용진 너가 내려오면 된다
    KRN8SPRY#mUeS
  • 프로필 이미지
    진쿄
    오너의 정치적 성향과 그전 논란을 일으겼던 점 그리고 이번 마케팅 논란까지 저도 이 사건 이후에 스벅 탈퇴 불매 중 기분이 나빠서 처다보기도 싫더라고요
    권태기#x7QN
    니는쳐 묵지마라
  • 프로필 이미지
    피넛프레츨
    고의성이 너무다분했어요.
  • 프로필 이미지
    한수지#caBc
    개인적으로는 역사적으로 민감한 사건을 연상시키는 마케팅이었다면 매우 부적절했다고 느껴지네요.
  • 프로필 이미지
    채규일#t1JH
    본인이 멸콩 논란을 일으켰던 장본인인데...
    날짜와 멘트 모두 너무 계획적인 거 같은데요...
    본인의 말장난(?)으로 인해 손실보는 주주들과 직원들이 있습니다.
    agg123#Qvso
    멸공이 한국에서 쓰면안되든단어인가요??;;
    KRG7V34K#fa2y
    멸공이 왜?그게왜논란? 너공산당?
    KRMBA5Z#z2ut
    옛날에는  이런것 가지고 시비하는  사람없었는데  언제부터  정치가 문제가 생기니 모든게  시비가 붇네  전차탱크 옥상 물탱크 생각하기나름 시원한 여름날 물탱크너무좋아요
  • 이상익#JkKu
    역사의식과  관계없는  정치적  갈라치기에  놀아나는  전라민국이라 생각하지  않나요! 광주  점심시간에  구청앞에 있는  투썸도  그 넓은 곳에  4테이블이 다던데  유튜버들  갈라치기 하지말고  중심 잡고삽시다.
  • 프로필 이미지
    둥둥다#x1tC
    후폭풍을 고려안했나 너무 이상해요
    엄청난손해를 볼것 같아여
  • 프로필 이미지
    김대박#k7f1
    진짜 아쉬운거같아요..
    잘 해결되기를
  • 오형자#hnXo
    역사의식이전혀없는 파렴치인들  대한민국을떠나라
  • 프로필 이미지
    최경희#tQZ3
    사건이진정되질않네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 청옥이#ZXh7
    이것도 정치적 영향에 미칠까?
  • 청옥이#ZXh7
    이재명이 선거 앞두고 갈라치기하려고 하나 아무런 문제가 이닌것 을 이슈화 해서 무너뜨리려하고있다 스타박스 힘내라